개인회생조건 기준은 사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채무를 정리하는 기회를 미루거나 조건이 까다로울 거라는 생각으로 신청하지 않고 있는 사실이 안타까워요.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 조건은 간단합니다. 일단 채무가 재산보다 많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요. 또한 본인 명의의 재산을 처분하지 않고 유지하며 진행도 가능하기에 거주지 처분하거나 상속재산 등 뜻깊은 재산을 보존할 수 있어요.


 

 


이러한 개인회생 제도는 자신의 소득에서 부양가족 수에 알맞는 생활비 및 영업비를 제외한 나머지를 최대 60개월간 납입하며 이자는 100% 탕감 가능하며, 원금도 최대 95%까지 탕감이 가능하기에 채무 정리에 있어서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그렇다보니 조금 이라도 갚을 수 있는 여건을 법원에서는 확인하기도 합니다. 개인회생조건 기준으로 정기적인 소득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면 되는데요, 이러한 정기적인 소득 발생은 급여소득자는 물론, 영업자, 일용직 근로자(건설직, 파출부 등)등에서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소명되면 됩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이 갖추어 졌다면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 후 1주일 이내에 금지명령 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지명령 결정은 개인회생조건 절차에서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회생절차를 진행하며 채권자들이 빚 독촉이나 압류 등을 하지 못하도록 강제로 막을 수 있는 법원의 결정이에요.


 

 


개인회생을 신청할때쯤 되면 많은 분들이 빚 독촉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라 이러한 금지명령 결정은 정말 유용한 결정이에요. 금지명령 결정을 받은 후 빚 독촉을 하게 되면 채권자가 처벌 받을 수 있기에 더이상의 독촉은 들어오지 않는답니다.

 

 

 

이와 같이 개인회생조건 기준은 재산보다 채무가 많을 것, 소득자료가 있을 것, 이 두 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며 판단하기에, 감당할 수 없는 채무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의 대다수가 신청자격 조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어요.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한 채권의 종류는 신용대출, 카드론, 대부업 및 사채, 지인에게 빌린 돈, 사업상 발생한 미수금, 국세 및 지방세 등 이 세상의 모든 채무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채권이 누락되지 않도록 어디에 빚이 있는지 챙겨놓을 필요가 있어요. 이와 같은 개인회생조건 기준에 해당된다면 더이상 미루지 말고 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길 적극 권유드립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 및 필요서류 문의는 이곳을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