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치과에서는 많은 일들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스텝이나 진료팀, 또는 상담 저연차 실장님 같은 경우 체어사이드에서 당황하는 일들이 많이 발생해요. 체어에서 환자들이 갑작스럽게 질문이 쏟아지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언제 들어도 당황스러운 이러한 질문들은 우리를 멘붕에 빠뜨리기 충분한것 같아요. 



상담을 일상적인 '대화'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인것 같습니다. 집중도 부터 시작해서 우리가 전달하는 말의 결과까지 완전 다르다고 보면 좋아요. 그러므로 체어사이드에서 발생하는 환자의 말에 대한 대답은 엄연히 상담의 분야라고 보는게 좋습니다. 



체어사이드 상담은 진료팀이나 스텝도 접하기에 대부분 교육에 신경을 쓰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상담 교육이란 상담 실장만 공부하면 된다는 생각때문이 큰것 같아요. 준비되지 않은 사람이 환자에게 질문 공격(?)을 받는다면 원만한 서비스를 제고하지 못하게 됩니다. 



체어 상담은 케이스 스터디로 공부하면 참 좋습니다. 김다은 교수님의 특화된 사례 교육으로 모든 상황에서 원만한 대처가 가능할거라 자신감이 들더라고요.  이와 같은 체어사이드 상담 스킬을 익혔다면 치과 취업이나 이직시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요즘은 오프라인 강의가 뜸한거 같긴 한데, 메듀플에서 온라인 강의로도 학습이 가능하니 미루지 말고 하루빨리 마스터 하신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두 힘내시기 바랄께요!! 

수강문의 등 바로가기 안내 : https://meduple.com/cps/1620574441

 

메듀플

치과교육 전문 플랫폼,치과인의 성장을 책임질 치과세미나, 치과경영관리사 온라인강의

meduple.com

 

반응형

+ Recent posts